익산시는 아우름봉사단이 중복을 맞아 23일 삼계탕과 다양한 식료품으로 구성된 식품 꾸러미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식품 꾸러미는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과 저소득가정의 ..
익산시는 ㈔행복드림복지회가 23일 익산시청을 방문해 5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행복드림복지회는 전체 구성원의 70%가 장애인과 고령자인 일자리창출형 사회적기업으로 ??..
전북특별자치도의회에서 완주군 봉동읍 사업장 소각시설 설치에 강력히 반대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권요안 의원(완주2·더불어민주당)은 23일 전북지방환경청(청장 송호성)을 방문하여 봉동읍 구암??..
(재)전북특별자치도 콘텐츠융합진흥원은 23일 전북특별자치도, 우석대학교, 전주대학교, 호원대학교와 전북 융합형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소통 간담회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소통 간담회 및 ..
전북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는 대한공중보건한의사협의회와 23일 전북국제협력진흥원 회의실에서 ‘외국인근로자의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한의 진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전북..
전북 관광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한 ‘제10기 전북특별자치도 관광모니터단’이 정식 출범했다. 전북특별자치도에 따르면 23일 제10기 관광모니터단은 공개모집과 시군 추천 등을 통해 대외활동 ..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6일 동안 장수군 국제승마장에서 개최된 ‘제4회 전북특별자치도지사배 전국승마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전북특별도지사배 전국승마??..
전북특별자치도가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농업용 면세유를 구입한 도내 농가와 농업법인에게 농업용 면세유 가격안정 보조금 67억 5천만원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7월 24일부터 8월 23일까지이..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23일 ‘민심을 듣고, 민생을 살리겠습니다’라는 주제로 남원시를 방문하고 시민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두 번째로 남원시를 방문한 ..
정읍시는 23일 청년지원센터에서 ‘2024년 청년창업 역량강화 컨설팅’ 수료식을 가졌다. 청년창업 역량강화 컨설팅은 지난 5월 ‘2024년 정읍시 로컬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선발된 10명의 예비 또는 ..
부안군의회는 지난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353회 부안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에 걸쳐 2024년도 군정에 관한 보고를 청취할 예정이며, 부안군 ..
부안군의회 김두례 의원은 제353회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진 대응력 강화와 내진보강 계획의 조속한 수립 및 시행을 촉구했다. 김두례 의원은 지난달 부안군에서 발생한 규모 4.8의 지진..
부안군의회 김형대 의원은 23일 제35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편의를 위해 가변 노상 주차장을 적극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가변 노상 주차장은..
부안군농업기술센터는 최근 계속되는 장마로 벼의 생육이 약해지고, 잎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 이화명충, 혹명나방 등 발생을 사전에 방제할 목적으로 부안군 논 전 면적에 대하여 약제를 50% 지원??..
부안군 귀농귀촌 협의회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4일간 진행되는 『모두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2024년 대한민국 귀농귀촌 행복박람회』에 참가해 부안군 귀농귀촌을 적극 홍보했?..
부안군과 전주대학교 박물관은 부안 진서리요지 5구역(국가지정문화재 사적) 발굴 조사에서 삼국시대 측구식 탄요, 고려청자가마 및 유물퇴적구덩이를 확인했다. 부안 진서리 요지는 일제강점기(1929..
권익현 부안군수는 지난 22일 진서면과 줄포면 일원의 주요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각 사업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현장의 문제 해결 및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
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7월 22일 남원용성중학교 강당에서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2024년 청소년 찾아가는 자원봉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청소년 찾아가는 자원봉사 페스티벌은 청소년?..
남원시가 민선8기 하반기에 청년정책을 함께 할 제3기 청년협의체 위원을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남원시에 주소를 둔 19세에서 45세까지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7월 20일, ˝볼런투어˝라는 주제로 남원시 자원봉사센터에서 특별한 봉사활동이 진행되었다. 볼런투어란, 자원봉사(volunteer)와 지역탐방(tour)을 융합하여 자원봉사자들에게 활력을 제공하고, 지역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