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제시, 찾아가는 평생학습교실 운영 |
상반기 찾아가는 평생학습교실에서는 체험형, 학습형, 공연형 등 3가지 테마형 학습활동으로 나뉘어 총21개팀의 학습동아리 및 강사가 참여하여 금산 신평마을 경로당 등 40개소를 찾아 방문하여 관절88 건강운동 등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으로 자발적인 학습 참여가 어려운 시민을 대상으로 평생학습을 직접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김제시 찾아가는 평생학습교실은 지역내 학습동아리와 강사은행제 등록강사를 활용하여 학습자를 찾아가는 능동적 평생교육사업으로 모두가 학습을 공유하고 배움의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모두가 누리는 열린학습기회 제공을 위해 연2회 추진하고 있다.
찾아가는 평생학습교실에 참여할 지평선쌀빵연구회 회원 한민아씨는‘이웃을 위해 배움을 함께 나누고 학습하는 즐거움을 공유한다는 것에 큰 기대를 가지고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계기를 통해 주기적으로 학습자원활동에 참여하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성문 인재양성과장은 ‘평생교육 활성화의 훌륭한 자양분인 평생학습동아리와 강사가 지역주민들과 함께 배움을 나누는 자생력 있는 평생학습 지역공동체 형성을 도모한다’며, ‘학습소외계층을 위한 방문형 재능기부 등 모두에게 열린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