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읍시, 15일부터 한 달간 ‘2021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 시행 |
올해로 44회째인 광업·제조업 조사는 통계청이 주관하는 전국단위 조사로 매해 실시되고 있다. 조사에서는 광업과 제조업 부문에 대한 구조와 분포, 산업활동 실태 등을 파악한다.
조사 대상은 지난해 12월 말 종사자 10인 이상인 광업과 제조업 모든 사업체로 2021년 중 1개월 이상 생산 실적이 있는 사업체 117개소다.
조사 결과는 각종 경제정책 수립과 산업 연구·분석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통계법 제 33조에 의해 통계 목적으로만 사용된다.
주요 조사항목은 사업체명과 대표자명, 소재지, 종사자 수, 연간 급여액, 연간 출하액·수입액, 연간 제품별 출하액·재고액, 유형자산 등 총 13개 항목이다.
조사는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면접조사 방식과 응답자 편의에 맞는 인터넷, 이메일, 팩스, 전화 등 비대면 조사 방법을 병행해 진행한다.
시는 코로나19가 통계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상황인 것을 감안해 사업체와 긴밀한 협조로 각종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면서 통계조사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기준 조사 결과는 2023년 1월 이후 확정해 국가통계포털에 공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조사된 모든 내용은 통계법으로 철저히 보호되고, 오직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된다”며 “정확한 통계작성을 위해 사업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답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통계조사 종합상황실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