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가족센터는 지난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변산반도 생태탐방원에서 가족 친화 문화 프로그램 『우리 가족 행복 바이러스』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11가족(40여명) 참여로 자원봉사 기초 교육을 ..
부안군은 지난 2일 하서면 출신 노바엔지니어링 주식회사 김영삼 대표가 부안군에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 했다고 밝혔다. 김영삼 대표는 지난해 아버지인 하서면 김형수 노인회장의 팔순 ..
고슴도치 섬 부안군 위도 일원에서 펼쳐진 제9회 고슴도치섬 위도 상사화 축제 기념행사가 가족과 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의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며 지난 8월 31일에 열렸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부안군은 한국실학학회와 함께 오는 9월 6일 13시 40분부터 부안예술회관 다목적강당에서 ‘반계 류형원과 한국 실학의 다층성’이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
한국농어촌공사 부안지사는 3일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에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김완중 지사장은 “지역사회에서 사회환원 활동을 통해 부안군 지역사회와 ??..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인 전주에서 시민과 예술인이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전주시는 사단법인 한국예총 전주지회가 주관하는 ‘제32회 전주예술제’가 오는 6일과 7일 이틀간 덕진예?..
전주시 덕진구가 온정과 사랑이 넘치는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만들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덕진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2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시민들과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
전주시 덕진구가 추석 명절을 맞아 전주시민과 귀성객, 관광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키로 했다. 덕진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
재단법인 전주시복지재단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저장강박 위기·고립가구를 대상으로 한 청소·방역 서비스를 통해 깨끗한 보금자리를 제공했다고 3일 밝혔다. 재단은 우울증과 저장강박 증상으로 ??..
전주시립 완산도서관은 오는 7일부터 도서관 3층 강의실에서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인 ‘가치서점’ 사업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완산도서관은 한국서점조합연합회와 협력해 ??..
전주시가 시민들과 귀성객이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본격 가동키로 했다. 시는 오는 4일부터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는 18일까지 약 2주간 △시민 안전 ..
전주시는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고 시민들이 도로명주소를 활용해 편리하게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추진한 ‘2024년 노후 건물번호판 정비사업’이 모두 마무리됐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
인간과 AI의 공존을 위한 대응 전략으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역할 분담과 교육 혁신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원장 이남호)은 3일 오전 8시 전북특별자치도청 대회의실에서 `전북 백년포럼`..
전북국제협력진흥원은 `전북특별자치도-장쑤성 청소년 친선 바둑대회`가 8월 29일 중국 장쑤성 난징 이사원 호텔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전북자치도-장쑤성 청소년 친선 바둑대회`는 전북자치도-??..
전북특별자치도가 오는 15일까지‘2024년 하반기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위한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히며, 예비사회적기업 추가 발굴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 모집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
전북자치도는 도내 16개소의 ‘국가 산림문화자산’을 지정하고,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이들 자산을 탐방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볼 것을 제안했다. ‘국가산림문화자산’은 생태적, 경관적, 정서..
전북특별자치도는 추석을 맞아 고향사랑 기부 활성화를 위한 `전북 고향사랑 기부 이벤트`를 오는 9월 9일부터 9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향사랑 기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
전북특별자치도가 추석 명절을 맞아 도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서 생산된 제품의 판로 확대와 장애인생산품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특별판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8월 22일부터 9월 11일?..
전북특별자치도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도민들의 편의를 위해 도내 각 지역 산림조합에서 벌초 대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바쁜 일상과 장거리 이동 문제로 벌초가 어려??..
전북특별자치도가 해양레저관광산업의 대전환을 위해 도내 해양 및 관광 분야의 시군 관계자와 전문가들과 함께 새로운 정책 발굴에 나섰다. 전북자치도는 3일, 새만금해양수산국 주관으로 도내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