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완벽한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전 국민이 참여하는 민·관·군·경·소방 통합 정부연습인 ‘2024년 을지연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 을지연습..
군산이 신재생 에너지의 중심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군산시는 22일 탄소중립 녹색성장 추진을 위해 구성된 ‘군산시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의 회의를 개최했다고 ??..
남원시는 지난 22일 여성단체협의회원과 남원시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10쌍이 ‘결혼이민자 하트-맘’ 결연식을 가졌다. 남원시 ‘결혼이민자 하트-맘 맺기사업’은 지난 2013년부터 추진돼 올해??..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지난 22일 2024년 을지연습·민방위 훈련과 연계해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된‘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민방위의 날과 을지??..
익산시는 청년농업인들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단합행사 `청심환`이 22일 웅포면에 위치한 카페 마리더스타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농업인 단체 `익산시 4-H 연합회`가 주관했으..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베트남 호찌민시 화이트팰리스 컨벤션센터에서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스타트업 및 기업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MEGA US EXPO(..
김제시는 22일 금만농협 미곡종합처리장에서 김제 지평선쌀을 미국으로 수출하는 선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금만농협은 2023년에도 지평선쌀 33톤을 미국과 캐나다로 수출되는 큰 쾌거를 올렸으며, ..
김제시는 22일 2024년 김제시 성별영향평가 사업담당자 16명을 대상으로 교육 및 전문가 대면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성별영향평가란 법령·계획·사업을 수립하거나 시행하는 과정에서 여성과 ..
전주시는 22일 오후 2시, 학산숲속시집도서관에서 시와 음악, 낭독이 함께 하는 ‘숲속 낭독 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공연에는 박은선 시인과 배새롬·이재성 연주자가 초청돼 ‘시를 담은 음악 – ??..
전주시는 22일 전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임원 10여 명과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 아동의 방과 후 돌봄에 관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아동센터의 운영 활성??..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2일 전북여성가족재단 강당에서 협의회 회원과 일반시민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탄소제로 녹색바람 생활 실천’을 주제로 열린 이?..
22일, 시 쓰는 경제학자 전주대학교 금융보험학과 이경재교수가 완주군립삼례도서관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에서 ‘나도 시를 쓸 수 있을까’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 교수는 최근에 ‘시가 ??..
전북특별자치도 김관영 지사는 21일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한 전북대표선수단을 격려하고 환영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스포츠 선수 및 코치 8명과 ..
장수군은 22일 을지연습과 연계한 ‘전국 단위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민방위 훈련은 전 국민 참여 훈련으로 장수군 내 지정대피소와 행정·공공기관에서 실시했으며, 장수읍 일대..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지난 2월 퇴근길 통근버스에서 쓰러진 50대 심정지 환자를 살린 119특수대응단 구조대원들이 하트세이버 인증서를 받았다고 22일 전했다. 하트세이버는 심장정지 또는 호흡..
익산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22일 원광대학교병원 권역마약류치료보호기관과 중독예방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의 중독 문제를 예방하고, 중독자?..
‘키움으뜸 · 가족행복 도시’ 군산시는 신원식 부시장 주재로 8월 22일 주택 및 일가정 양립 관련 인구정책 2차 전략회의를 열어 신규사업 발굴을 위해 논의했다. 지난 1차 돌봄 분야 전략회의에 이?..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잘사는 군산시를 위해 군산시와 국립군산대학교가 손을 잡았다. 군산시는 내년 1월부터 국립군산대학교와 함께 대학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가칭) 지역연계 복합센터’ ..
남원시 금지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50명을 대상으로 폭염대비 안전교육과 친환경 비누 만들기 체험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
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1인 가구 및 저소득계층 10가구에게 밑반찬을 지원하는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그동안 1일1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