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고창농악 한마당축제’가 지난 3일 고창 동리국악당 앞 잔디광장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고창군농악단연합회가 주최하고 고창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고창농악의 전승역량 강화와 농악??..
고창군 단군성전보전위원회가 지난 3일 단군성전 본전(고창읍 모양성로 88)에서 제 4355주년 개천절 국조단군 숭봉제를 엄숙히 봉행했다. 이날 제례는 초헌관(심덕섭 군수), 아헌관(정일송), 종헌관(양?..
고창군민들의 화합의 한마당인 ‘제61회 고창군민의 날’과 ‘제41회 고창군민체육대회’가 성대하게 열렸다. 4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고창군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군민의 날’ 기념식과 ??..
전국각지에서 고창을 빛내주고 있는 재외군민과 기관단체장, 군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하는 ‘고창군 애향의 밤’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지난 3일 저녁 우성뷔페에서 열린 ‘고창 애향의 밤 ??..
군산시는 오는 10월 15일 11시와 15시, 군산어린이공연장에서 가족국악극 `누가 떡을 먹을까?`를 공연한다. ‘누가 떡을 먹을까?’는 우리나라 전래이야기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연출해 재미와 ??..
제5회 손편지축제가 ‘행복’을 주제로 우체통 거리에서 지난 1일 열렸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우체통거리 손편지축제는 군산우체통거리경관협정운영회의 주관으로 손편지 쓰기 대회, 우?..
군산시가 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을 추진하며 농어촌 마을 환경개선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시는 농어촌 마을환경개선과 도서지역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다기(옥구), 봉동(옥산), 정수(개정), 하장곤(서?..
군산시는 생계·의료 급여 수급자에게 제공하던 상하수도 요금 감면 혜택을 주거·교육급여 수급자까지 확대 적용한다. 시는 내년 1월 1일 시행을 목표로 감면 규정을 개정하는 내용으로 `군산시 상수..
제10회 완주 와일드&로컬푸드 축제가 2일 마무리되는 가운데 주민들과 방문객들의 열기도 고조되고 있다. 축제 둘째 날인 1일에는 오전에 힐링마당에서 ‘생강생강해’ 인형극과 로컬마당2 부무대에..
유희태 완주군수가 ‘제10회 완주와일드&로컬푸드 축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유 군수는 축제 둘째 날인 1일에는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현장을 방문해 환담을 나눴다. 김 도지??..
세계 최대 고인돌 문화재와 디지털 콘텐츠가 결합한 ‘2022 고창 고인돌 세계유산 미디어아트쇼’가 막을 올렸다. 문화재청과 전라북도, 고창군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해가 지면 우리의 염원이 모?..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대한민국 명예대표 문화관광축제 김제지평선축제가 24번째 이야기의 마지막 페이지를 장식했다. 이번 폐막식은 다시 지평선에서 펼쳐진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를 축하하며..
여행 명소이자 출사 명소로 이름나 있는 전라북도 제 1호 지방 정원 ‘정읍 구절초 지방 정원’에서 ‘제15회 구절초 꽃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열린 이?..
코로나19의 여파로 열리지 못했던 전주시민들의 화합 한마당 축제인 전주시민체육대회가 3년 만에 열렸다. 전주시와 전주시체육회, 전주시장애인체육회는 1일 전주종합경기장에서 35개 동 주민 등 500..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가 29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벽골제 행사장 일대가 신명 나는 풍악 소리로 가득해 흥겹다. 농본 국가의 중심에서 농심을 기반으로 성장해온 김제지평선축제는 올해 축제..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5일 동안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가 개최되는 가운데 벽골제를 방문한 어린이들이 젖소 모자를 쓰고 광장 일대를 누비는 모습이 이목을 끈다. 김제지평선축제 현장에서는 낙?..
남원시는 150명의 7급 이하 MZ세대 공무원이 함께한 가운데 『문화와 미래산업으로 도약하는 남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남원의 미래 청사진을 그려보기 위한 소통 간담??..
전북도청 공연장 글판에 거북선이 게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더 나아가자! 지금 우리에겐 압도적인 승리가 필요하다”는 문장이 메인 카피(주제)로 걸려 있다. 전라북도가 지난 7월 개봉한 영?..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김학권)은 국내 소재 대학교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전라북도 지역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인구, 일자리, 환경, ..
전라북도는 민선8기 첫 조직개편안이 9월 30일 전라북도의회 제394회 정례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안은 지난 9월 28일 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심의를 원안 통과했으며, 이날 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