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벽골제아리랑사업소는 대한민국 대표 생산유적 김제 벽골제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공유하고자 지난 13일 부량면행정복지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제방 답사를 진행했다. 답사는 문화재 브리핑, ..
김제시 농업기술센터은 2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종자박람회에 참여 할 종자, 육묘, 농자재, 농기계 등 종자산업 전 분야 기업을 이달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박람회 전시 부스 모집..
김제시는 푸드플랜에 대하여 이해하기 쉬운 영상콘텐츠 확보로 김제형 푸드플랜 홍보와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2022 김제시 푸드플랜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작년“우리가 만드는 김제..
김제시는 관내·관외 요양병원 24개소에 장기 입원 중인 의료급여 수급자 208명을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추진하여 의료급여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로 했다. 이번 실태조사는 의료급여수급자의 ??..
전라북도는 오존(O3) 고농도 발생 시기(5월~8월)를 맞아 건강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오존 발생 원인 물질을 줄이고 행동요령 홍보를 강화하는 등 고농도 오존 집중관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오존은 대?..
전북도가 취약계층 에너지복지를 위해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노후된 조명기기를 고효율기기(LED조명)로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38,714개소(저소..
전라북도는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2022년 겨울철 자연재난대책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전북도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
군산시 수송동은 저소득층 중 1인가구 청장년세대에 대한 찾아가는 일제조사 및 복지상담을 추진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수송동은 지난 3월부터 찾아가는 일제조사 및 복지상당..
군산시 구암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3층 회의실에서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1일 실시된 이번 회의는 앞으로의 복지사각..
군산시는 매년 반복되는 5~6월 보릿짚 소각으로 인한 미세먼지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보릿짚 등 영농부산물에 대한 일괄수거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그간 매년 보리 수확기만 되면 보릿짚 등 ..
군산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사업’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의 이번 공모사업은 지방청년들의 유출방지와 도시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지원해 지방..
군산시는 제7기˝군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굿네이버스전라북도군산지부와 협업으로 진행한 군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는 지난 3월 31명의 의원을 ..
군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1년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인센티브(특별교부세) 8천만원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
군산시는 시민참여형 인구정책을 발굴하고, 다양한 인구정책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군산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UCC 영상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군산시 인구정책에 관심..
군산시 감사담당관은 2022년도 시민감사관 분과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민감사관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건축, 회계 등 12개 분야 전문가 16명과 일반시민 19명 등 총 35명이 참여..
전주시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시는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전주시 직원 약 1000명을 대상으로 공직사회 탄소중립 역량 ??..
정읍시는 지난 13일 순정축협 한우명품관에서‘친환경 쌀 이용급식소 차액 지원사업’추진에 따른 현판식을 개최했다. 친환경 쌀 차액 지원사업은 정읍에서 생산된 친환경 쌀로 시민 건강증진과 생?..
정읍시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정읍시립농악단의 기획공연‘연희꾼 혹부리영감과 여섯 도깨비’를 선보인다. ‘연희꾼 혹부리영감과 여섯 도깨비’는 문예회관과 함께..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돌발해충의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돌발해충은 시기나 장소에 한정되지 않고, 돌발적으로 발생해 농작물이나 일부 산림에 피해를 주?..
정읍시가 올해 시민과 함께 읽을 한 권의 책으로 일반도서에 ‘공간의 미래(유현준)’와 아동도서에 ‘나의 씨앗 할아버지(박성우)’를 각각 선정했다. 일반도서로 선정된 ‘공간의 미래’는 건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