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인구정책 청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무주청년 키움두배 통장사업“이 첫 결실을 맺었다. 무주군은 지난 12일 군수실에서 36개월 만기 납입자에 대한 지원금 전달식을 갖고 2021년부..
무주군이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활성화와 방문객 유치를 위해 지난 11일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협동조합업종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무주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
차범근 감독과 함께하는 “2024 리그붐인무주”가 지난 11일 막을 올리며 7개 월간의 여정을 알렸다. 이날 열린 개회식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무주군체육회 송재호 회장과 ..
‘무주사랑’의 마음이 고향사랑 기부로 확산되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대전광역시 서구 ‘더 디자인성형외과’ 김성수 대표 원장이 지난 11일 성금 5백만 원을 기탁해왔다고 밝혔다. 김성수 원장..
무주군이 임대형 스마트팜 사업을 본격화하고 나섰다. 무주군은 지난 9일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를 비롯한 농업회사법인 ㈜무주스마트팜(대표 장운합), 에이치와이엔이(주)(대표 임종덕)와 상호??..
무주군은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난 9일 관광수용태세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한 각 국·실·과·소장 등 간부 공무원들과 실행 과제 담당 팀?..
무주군이 지역 내 매출 3억 원 이하 소상공인들에게 카드수수료 최대 5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소비 심리 저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추진하?..
무주군은 부남면 금강식당과 무주읍 리앤쿡 카페가 2024년 ‘착한가게’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지난 8일 부남면 착한가게 1호점 현판을 내건 금강식당 유상돈 대표는 ˝수익금 일부를 부남면 내 ..
무주군이 ‘생활인구’에 집중한다. 생활인구는 초고령사회인 무주군(65세 이상 노인 인구 3월 말 기준 37.15%)이 자연 감소할 수밖에 없는 인구구조를 극복하고 나아가 인구 성장을 도모한다는 취지에?..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를 맞아 무주군 적상면 주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지역 만들기에 발 벗고 나섰다. 무주군에 따르면 농촌지도자회(회장 고귀식) 회원 30여 명이 지난 5일 농지 곳곳??..
무주군은 기업하기 좋은 고장을 조성하기 위해 ‘기업민원 신속처리단’을 구성·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무주군 ‘기업민원 신속처리단’은 산업경제과 등 10개 부서, 12??..
무주군이 천마종균 보급에 나섰다. 5월 내 완료할 계획으로 지역 내 천마재배 농가 중 지난해 11월 신청을 완료한 122농가에 총 10만 병(1병당 1000cc)병을 공급한다. 천마종균 가격은 시중보다 3배 정도 ??..
무주군이 2024년 공유재산 실태조사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방자치단체 공유재산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재산 활용 가치를 제고..
제22기 무주군 부설 노인대학 과정이 지난 4일 시작됐다. (사)대한노인회무주군지회에서 주관한 가운데 무주군종합복지관 2층 강당에서 열린 입학식에는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한 이해양 무주군의??..
무주군이 개 식용 종식에 앞장선다. 무주군은 『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종식에 관한 특별법』이 시행(‘24.2.6.)됨에 따라 이를 적극 홍보하는 한편, 관련 업주들의 동참(신고, 이행계획..
무주군이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자를 선착순 모집(65명)한다고 밝혔다.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만 19세 청년(2005년생)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공연, 전시 등 관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시행??..
지난해 4월 발생했던 이상 저온현상(최저 –3.5℃)에 의해 개화기 꽃눈 피해(1,259농가 926ha)를 크게 입었던 무주군이 반복 피해 방지를 위한 예방 활동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농작..
무주군이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의 유익하고 알찬 여행을 돕기 위해 문화관광해설사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문화관광해설사는 관광객들의 이해와 감상을 돕?..
무주군이 지난해 11월 체결했던 라오스(노동사회복지부)와의 외국인 계절근로자 업무 협약이 결실을 맺었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달 2차에 걸쳐 총 40명이 입국할 예정으로 이들을 딸기와 토마토 등 시?..
무주군 공직자들은 지난 1일 무주군민의 집에서 열린 4월 월례조회에서 적극적인 업무추진 의지를 다졌다. 이 자리에서 4월에 계획된 업무는 물론, 각자 품은 목표와 꿈을 향해 한 발 더 내딛는 한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