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의회 손종석 의장은 31일 순창군 풍산면 가덕마을을 방문하여 윤병호씨의 올해 첫 벼수확 영농현장을 격려하고 농민들의 고충을 직접 들었다. 손 의장은 쌀값 하락과 농자재 비용 상승 등으??..
장수군은 지난 3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대강의실에서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스마트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농군사관학교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수군수, 군의회의장, 농업기술??..
OCI(주) 군산공장은 30일 소룡동 행정복지센터에 어려운 이웃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선풍기 30대(20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저소득 가구의 온열 질환 발생을 예방하고 건강한 여름..
익산시 보건소가 호흡기 감염병인 레지오넬라증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환경 검사에 나선다. 익산시 보건소는 8월 1 부터 2일 대형 의료기관, 대형마트, 대형건물, 요양병원, 목욕탕, ..
익산시 보건소가 임산부의 산전·산후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해 `임산부 건강 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소는 다음달 1일부터 16일까지 `임산부 건강 교실` 참여자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임산부 건?..
익산시가 집중호우로 침수, 매몰 등의 피해를 본 자동차에 대해 종합검사 기간을 연장한다고 31일 밝혔다. 침수 피해로 검사가 어려운 차량은 종합검사 유효기간 만료 전까지 신청하면 기간을 연장..
익산시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추가 지정되면서 침수 피해 지역에 대한 항구적 복구 작업에도 힘이 실린다. 익산시는 폭우로 발생한 피해를 복구하는 데 297억 원 가량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31??..
익산시가 `폭염 상황 관리 특별팀(TF)`을 가동하고 시민 피해 최소화를 위한 전방위적 노력에 나섰다. 익산시는 9월 30일까지를 폭염 대책 기간으로 정해 관련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
최근 교육발전특구지역에 선정된 군산시가 ‘키움으뜸 가족행복’ 도시 구현을 위해 속도를 올리고 있다. 31일 군산시는 신원식 부시장 주재로 ‘2024년 상반기 인구정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
천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민식 민간위원장은 지난 30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에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천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최민식 민간위원장은 그동??..
장수군은 최근 지속되는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사과 안정생산을 위한 현장기술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올해 추석사과 홍로의 착과량과 과실 비대 등 생육이 순조롭고 전년 대비 탄저병 발생 또한 감?..
장수군은 오는 8월 3일 장수종합경기장에서 장수군 주관, 락앤런 주최로 장수트레일레이스 시즌투어2 ‘쿨밸리트레일레이스’ 행사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7.7km 단일 종목으로 500여명??..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제12회 한국119청소년단 전국안전캠프가 지난 7월 29일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에 위치한 지리산유스캠프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8월 1일까지 남원, 임실 등지에서 3박 4일 동안..
남원시가 구)남원역사와 향기원부지에 만인의 총 · 광한루 · 남원읍성 등 도심 내 주요 거점의 역사 · 문화 · 관광자원을 연계, 도심 속 시민의 생태휴식공간으로 조성하는 ‘만인공원 조성사업’의..
도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1일 1일1가구 소통행정을 통한 가정방문에서 발굴한 굽네치킨 2호점(대표 황성훈)를 찾아 착한가게 17호점 현판을 전달했다. 착한가게는 매월 매출의 일정액 (월 3..
남원시보건소는 진드기·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기피제 사용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진드기 기피제는 피부나 옷에 뿌림으로써 모기·진드기가 체내에 침투하는 것을 차단하는 제품으로 1회 ??..
남원시보건소는 오는 8월 한달 동안 세계모유수유주간을 기념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세계모유수유주간은 매년 8월 1일부터 7일로, 세계보건기구(WHO)와 유니세프가(UNICEF) 지정한 ??..
순창군은 지난 30일 청년문화센터 다목적실에서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를 위한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2년 1월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이 올해 1월 27일부터 5인 이?..
순창군이 31일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을 위한 관내 문화탐방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참가..
순창군이 교육부와 지방시대위원회가 주관하는‘교육발전특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며, 교육혁신 1번지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선정으로 순창군은 3년간 국도비 117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