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특별자치도콘텐츠융합진흥원은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환경의 날’은 국제사회가 지구환경 보전을 위해 공동 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날로, ..
우범기 전주시장이 미래 전주와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대학생들의 꿈과 고민에 귀를 기울였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4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전북대학교 행정학과 학생 30여 명과 함께 전주시 청년정책??..
익산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 및 익산후원회와 ㈜한실어패럴(대표 박연옥)이 4일 시청을 방문해 1,640만 원 상당의 후원품과 현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익산후원..
군산시는 4일 군산시 두리도 해안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에는 두리도 주민과 새만금에너지과 직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일행은 두리도 해안가에 밀려온 스티로폼과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교육 현장에서의 환경교육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전북교육청은 4일 2층 강당에서 초중등 교원 62명이 ??..
완주군의회 김규성 의원 주관으로 지난 3일 주요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농업인 월급제 등 ‘완주의 지속가능성 보장을 위한 완주형 농업전략 수립’ 간담회을 개최했다.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
완주군의회가 5일부터 26일까지 올해 첫 정례회 일정에 돌입한다. 4일 완주군의회에 따르면 오는 5일부터 26일까지 22일간 일정으로 제284회 제1차 정례회를 열어 본격적인 회기 운영에 들어간다. 이?..
군산 대표향토기업인 롯데칠성음료㈜의 25년째 이어오는 장학사업이 지역교육 발전에 자양분이 되고 있다. 4일 강임준 군산시장과 롯데칠성음료 하용연 주류 지방권 도매 부문장, 홍승표 군산 공장..
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원이 지난 3일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방안 및 안정적인 취업 기반 마련을 위한 소통 간담회를 실시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재천 의?..
군산시가 직원들 간의 소통과 공감을 높이고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소통 창구를 꾸준히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올해에도 ‘슬기로운 직장생활 신규직원 ??..
농협 전주완주시군지부와 전주완주시군 조합운영협의회는 지난 31일 안호영 국회의원·전주완주 조합장 농정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을 비롯한 권요안·?..
전북 완주군 화산농협은 지난 4일 양파 수확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방문하여 일손을 돕는 데 나섰다. 이 날 김종채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 20명이 참여했으며, 양파 수확 및 운송 등 농작업을 진?..
완주군의 인구정책 사업 중 하나인 ‘청년·신혼부부·다자녀가구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이 청년층(18세부터 45세)의 인구 증가를 견인하는 효과를 얻고 있다. 3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
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넷 분과가 용진읍 두억마을 행복드림한옥에서 우석대학교 외국인 학생들과 한국문화 체험 나들이를 진행했다. 4일 완주군에 따르면 우석대학교와 연계해 진행??..
완주군 고산면에 위치한 청소년센터 고래가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격려하는‘하굣길 응원 프로젝트–수고했어 오늘도!’를 마무리했다. 4일 완주군에 따르면 고래는 최근 고산고등학교와 고산..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완주를 지키는 도전!’을 주제로 환경보호 동아리 활동을 시작했다. 4일 완주군에 따르면 환경보호 동아리는 전북특별자치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자기주도형 봉사동아??..
아울러푸드와 꺼구리치킨(봉동 둔산점)이 완주군 드림스타트 아동 가구에 매주 치킨 4마리를 후원하고 있다. 4일 완주군에 따르면 치킨 후원은 완주군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힘을 보?..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가 지난 4일 완주군 용진저수지 일원에서 특수구조대의 현장대응 역량강화를 위한 수난사고 대응 특별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전북소방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수난사고는 1,111??..
전북자치도는 4일 도 29개 협업부서와 시군 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재난 대비와 대한민국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을 종합 점검하는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
전북에 뿌리내린 국내 최고 폐배터리 재활용 기업 ‘성일하이택’이 다국적기업으로 발돋움할 발판을 마련했다. 성일하이택이 새만금 2공구에 제3공장 건립을 마치면서 이차전지 원소재를 안정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