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26일 지역건설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건설산업발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군산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역건?..
군산시는 26일 지역건설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건설산업발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군산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역건?..
익산시가 지역 적합 고품질 쌀 생산단지 조성과 신품종의 원활한 종자 공급을 위해 농업인 역량강화에 나선다. 시는 26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교육관에서 농업인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동진·?..
남원시는 4월 26일 시청 회의실에서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축제인 제94회 춘향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안전관리계획 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회는 5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남원시 ..
완주군이 신규직원들의 공직생활 적응을 돕고자 교육을 실시했다. 완주군은 지난 25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신규공직자 30명을 대상으로 한 ‘Good Start’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과정은 신규직원들?..
김제시는 전북김제지역자활센터와 26일 고용·복지 공동교육관 2층 중회의실에서 희망키움통장Ⅱ, 내일키움통장, 청년저축계좌, 희망저축계좌Ⅱ 가입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자산형성??..
창대리더어린이집은 26일 전주시복지재단에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한 성금 665천원을 전달했다. 창대리더어린이집은 원아, 학부모 등이 참여하는 ‘지구를 살리는 아나바다 프리마켓’을 직접 운?..
진안군은 26일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장관이 성수면을 방문해 농업진흥지역 해제 후 개발이 이루어진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송 장관의 이번 방문은 농림부가 올해 소규모(3ha이하) 농업진흥지?..
군산시는 26일 제1차 군산시 외국인주민 지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최초로 구성된 이번 협의회는 전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군산출장소,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군산지청, 군산교육지원청, 전북경찰청, ??..
부안군은 변산면 김성호 이장협의회장의 장녀 김소슬 변호사가 고향사랑 기부금으로 2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변산면 출신 김소슬 변호사는 숙명여자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숙명??..
부안군은 26일부터 ‘다 함께 더 건강하게’ 슬로건을 내 건 부안군 최초의 ‘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오후 개소식 행사에는 권익현 군수를 비롯하여 이원택 국회??..
평소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출입이 통제됐던 팔복동 철길이 이팝나무가 만개한 봄철을 맞아 시민들을 위해 안전하게 개방된다. 전주시는 26일 이팝나무가 흐드러지게 피어난 팔복예술공장 앞 철길에?..
전주시정연구원은 26일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 전주시보건소와 전주소통협력센터에서 ‘생활인구 확대를 통한 전주광역권 발전방안’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2023년에 도입된 `인구..
청소년들의 글로벌 관심도 제고와 국제사회 필요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도 `찾아가는 국제교류 이해교실`이 시작됐다. 전북국제협력진흥원은 25일 진안제일고등학교에서 올해 첫`찾아가는 국제교류..
전북특별자치도가 4월 8일부터 24일까지 2024년 지역혁신사업(RIS) 지역혁신 정책 자율 과제’를 공모한 결과 총 39건에 78억원 규모의 사업이 발굴·접수됐다. 세부 접수현황을 살펴보면 지역산업 수요 ..
전북특별자치도는 26일 김제시민운동장에서 도내 지적측량 성과 검사대표 시·군 공무원 15개팀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5회 지적측량 및 드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지적측량 경진대회는 ..
군산시가 4월 26일 본청에서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 49명을 대상으로 ‘사회복무요원 소통 ・공감’을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군산시 청년뜰에서 실시된 이번 행사는 본청에서 묵묵히 일하는 ??..
전북특별자치도가 도정의 사각지대를 밝혀주는 도민감사관들을 모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전북자치도는 특별자치도출범 100일째인 26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청렴 도정을 위한 민간 감시자의 역할??..
전북자치도가 ‘K-문화‧체육‧관광산업 거점, 전북특별자치도’를 2024년 비전으로 설정하고, 문화‧체육‧관광산업이 전북특별자치도의 지역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
전북자치도가 금강유역의 지속가능한 물 관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머리는 맞댔다. 전북특별자치도는 2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 및 전북 물포럼과 함께 전북 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