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는 민간단체의 물환경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주민참여형 물관리 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2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주민참여형 물관리 지원사업??..
전북특별자치도는 2023년 전북을 찾은 방문객이 사상 처음으로 9,600만명을 넘어서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23일 전북특별자치도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데이터랩을 분석..
완주군이 임신·출산 지원 확대로 출산율 증가세를 이어간다. 23일 완주군은 출산장려금, 난임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우선, 올해 1월 1일 출생아부터 출산장려금이 첫째아 50만 원에서 200만 원, ..
완주군이 지난해 큰 호응을 얻으며 추진된 치유·체험 농업 관련 사업을 올해도 이어간다. 23일 완주군은 치유·체험 농업 관련 사업 지원 접수를 오는 2월 2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에서 받는..
완주군이 화산 보건지소, 고산 소향보건진료소의 그린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한다. 그린 리모델링 사업은 건립한지 10년 이상된 노후 공공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낮춰 쾌적..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23일 고추 파종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농업인들에게 품종 선택을 신중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고추농사를 짓는 농가에서는 한 해 농사를 책임질 품종을 선택하기 위해 종자업체..
정읍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고향사랑기부제 특별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설 맞이 고향을 방문하는 출향인들과 연말정산 신고시즌을 맞아 세액공제 혜택을 미리 계획하고 있는 직장인들??..
완주군 이서농협 노동조합이 완주군에 285만 원 상당의 백미 10kg 102포를 기탁했다. 23일 완주군에 따르면 이서농협 노조는 매년 자체적으로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방문해 후원물품을 전달해왔다...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프로그램’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집단상담프로그램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통?..
완주군 운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24년 첫 정기회의를 열고,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강화하기로 다짐했다. 23일 운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위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티앤제이건설(회장 고태유)이 완주군에 지역사랑상품권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지난 22일 ㈜티앤제이건설은 완주군을 찾아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를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완주사랑상품권을 전달..
고창군농업기술센터가 운영 중인 농산물 안전분석실이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기여하며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창군 농산물 안전분석실은 생산단계 농산물에 대한 잔류..
고창군농업기술센터가 1월30일부터 2월1일까지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영농기술 보급과 농업인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복분자와 벼농사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새해농업인실용?..
고창군이 2024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자를 2월7일까지 모집한다.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은 농업창업 및 주거공간 마련을 위한 자금을 저금리로 융자해주고 ..
‘고창 용계리 청자요지’가 역사공원으로 지정·고시되면서 효율적인 보존 관리체계 마련에 청신호가 켜졌다. 24일 고창군에 따르면 아산면 용계리 청자요지가 지난 19일자로 문화재청 협의를 거쳐..
고창군이 설 연휴 이후 고창군 추모의집의 노후화된 시설물 리모델링에 돌입한다. 지난 2004년에 설립된 고창군 추모의집은 올해 1억원의 예산을 들여 내부 바닥타일과 조명을 교체하고 냉·난방기를 ..
김제시가 귀농·귀촌 분야 2024년 상반기 사업의 신청자를 오는 2월 7일까지 모집한다. 신청받는 사업은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 귀농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귀농귀촌인 농가주택..
김제시가 온실가스 감축 및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해 수소차량 구입자에게 3,450만원을 지원한다. 시는 23일 올해 수소전기 승용차 50대를 보급하고 1대당 3,45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5인이상 50인 미만 중소사업장을 찾아가 안전관련 자문 컨설팅을 진행한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오는 2월부터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 확대 시?..
김제시가 소상공인의 이자 지원을 통해 경영 안정 지원에 나선다. 시는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경영안정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2024년 소상공인 특례보증 이차보전 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