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제시, 2022 공무원 시책연구모임 성과발표회 개최 |
시책연구모임은 직원들의 자율적 참여 속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책으로 연구 개발함으로써 시정발전을 도모하고 활력 넘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올해 1월 참여대상자를 모집, 다양한 직렬과 직급으로 구성된 6개조 총 37명이 연구모임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2월 신규정책 수립 사전단계로 문제해결 과정 전반에 대한 이해와 실습 교육을 시작으로 8회에 걸쳐 액션 러닝(Action Learning)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김제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관심 분야의 주제를 선정한 후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을 받으며 6개월 동안 연구활동을 진행하고 과제를 도출하여 각 조별 성과를 발표했다.
이날 성과발표회는 김광수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공무원과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8명의 평가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실현가능성, 효과성, 창의성 등 5개 항목을 심사한 결과 △ 최우수상 – 따뜻한 행동, 행복한 김제를 위한 어르신 돌봄 병원동행 사업 △ 우수상 – 맘·맘(마음) 엄마토탈돌봄지원사업 △ 장려상 – 김제시 고향사랑기부제 도입전략 연구와 김제청년 Start · up ! 이 선정되었고, 시상은 청원조회에서 표창할 예정이다.
김광수 부시장은“창의적인 시책발굴을 위해서는 직원들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업무환경과 직장 분위기가 매우 중요하다”며 “다양한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시책연구모임이 앞으로 시책발굴 활성화 뿐만아니라 일하는 공직 풍토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끝까지 참여해준 직원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