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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익산시, 신뢰받는 회계행정 위해 친절교육 실시 |
익산시 회계과는 16일 ‘민원은 정성으로, 친절은 표현으로’를 주제로 부서 전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 교육에는 업무상 대민업무가 많은 회계과 직원들에게 민원응대 및 공직자와 시민이 생각하는 친절에 대한 개념을 재정비했다.
회계과 특성에 맞는 민원 응대요령 및 친절의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친절에 대해 인식을 전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회계과에서 자주 발생하는 민원유형 사례와 민원인이 체감하는 다양한 친절·불친절 사례 등 업무 처리 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내용을 포함하여 직원들의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친절교육을 통해 진정성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실천하는 데 직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회계과에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회계과는 민원인들의 다양한 행정요구를 적극적으로 만족시키기 위해 직원들의 고객 중심 친절마인드 함양 및 감동 민원서비스 관련 친절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