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전주시, 책과 성장하는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사회

전주시, 책과 성장하는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8/24 11:31
전주시, 오는 9월 20일부터 12월 3일까지 12개 시립도서관에서 하반기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 전주시청 전경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미래 주역인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책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전주시는 다음 달 20일부터 12월 3일까지 전주시립도서관 꽃심을 비롯한 12개 시립도서관에서 6세 이상 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어린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느끼고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책놀이 프로그램은 △책놀이 △그림책과 함께 하는 요리 △그림책으로 배우는 초등영어 △예술독서로 나만의 그림책만들기 등 총 24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꽃심도서관에서는 ‘신나는 책놀이터, 책이랑 창의놀이’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완산도서관에서는 ‘책이랑 생태랑 놀자, 유아창의미술’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그림책과 함께하는 요리, 책이랑 놀아요(삼천) △그림책으로 배우는 초등영어, 신나는 과학놀이(서신) △창의GO!보드GO!, 책이랑 놀이랑(평화) △유아미술, 재미있는 이야기 한국사(효자) △창의미술, 책이랑 놀이랑(송천) △어린이 과학놀이, 동화책 읽어주는 시간(금암) △보드게임 끝판왕, 책이랑 놀이랑(인후) △그림책과 함께하는 아로마 테라피, 오감만족 책놀이(아중) △코로나 중에 떠나는 세계여행, 예술독서로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쪽구름) △하브루타 독서모임, 그림책과 함께하는 생태놀이(건지) 등 도서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어린이들은 매 수업마다 주제 도서를 활용해 책읽기와 그리기, 과학체험, 요리하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은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주시 책의도시인문교육본부 관계자는 “앞으로 더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