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순창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사회

순창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8/24 11:54

↑↑ 순창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순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초ž중ž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매년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한다.

23일 풍산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2학기 첫 학교폭력예방교육은 심리 역할극 전문상담사와 함께 문화예술을 통한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사람이 보물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은 “역할극을 통해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친구들을 놀렸을 때 친구들이 상처받는 줄을 몰랐다”라며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봉리 센터장은 역할극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도가 좀 더 높아지기를 바라고, 청소년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독교청소년협회(CYA)가 위탁 운영하는 순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 대한 상담, 긴급구조, 교육 등의 기능과 위기 청소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보호에 기여하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