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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익산시, 상하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 호응 |
전자고지 서비스는 매월 상하수도 요금 납부 명세를 종이 고지서 대신 스마트폰 문자로 송달받는 서비스로 전자 고지서를 통해 수돗물 사용량, 수도 요금, 전월 납부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지난 2020년 3월 고지분부터 전체 상수도 수용가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자고지 서비스를 시행해 신청 건수가 20년 12월 680건에서 3월 현재 1,240건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자고지 서비스를 통해 정확하고 신속한 요금 안내가 가능하고, 기존의 종이고지서 분실 및 송달 민원이 해소된다. 또한 종이 자원 절약과 이에 따른 예산 절감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요금 고지서를 분실하거나 장기간 출타하는 경우에도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문자로 고지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많은 신청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