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남원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 성료..
사회

남원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 성료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9/29 11:58

↑↑ 남원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 성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남원시는 29일 최경식시장을 비롯해 기관 및 사회단체 대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23~’26) 남원시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를 실시했다.

이번 제5기 계획에는 지역 주민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보건, 교육, 문화, 예술, 교통 등 다양한 분야를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들이 여러 의견을 나누었다.

남원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구성은 `일과 삶이 조화로운 도시 남원`을 목표로 2대 전략체계, 8대 추진전략, 43개 시비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8대 추진전략으로는 손 보탬, 마음 나눔, 일 채움, 배움 더함, 사회보장급여 이용 및 제공 기반 구축, 지역사회 민관협력 구축,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 지역사회보장 인프라 확충이 그것이다.

주요 세부사업으로는 둘째아이이상 아이돌봄서비스 무료지원, 공동체 역량강화사업, 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근로자 복지지원, 남원 인재학당 운영, 1인가구 사회적고립 및 고독사 예방, 사회안전망 및 복지사각지대 예방,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건강돌봄안방서비스 등이다. 시는 제5기 남원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사업 시행에 4년동안 총 478억을 투입할 예정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시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제5기 남원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했다”며 보장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살기 좋은 남원 만들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