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시, 보편적 평생학습도시 ‘도약’... ‘시민평생학습..
사회

익산시, 보편적 평생학습도시 ‘도약’... ‘시민평생학습 포럼’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0/06 13:56
일상 속 평생학습 기회 제공... 중장기 발전 계획 논의

↑↑ 익산시, 보편적 평생학습도시 ‘도약’... ‘시민평생학습 포럼’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익산시가 누구나 일상 속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한 중장기 발전방향 마련하며 ‘보편적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한다.

시는 6일 익산시평생학습관 세미나실에서 평생학습 관계자 및 시민 40여명을 대상으로 ‘익산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주제로‘2022 익산평생학습축제 – 시민평생학습 포럼’을 진행했다.

이번 포럼은 전북대학교 산업협력단 권인탁 교수의 익산시 평생학습 중장기 계획 중간보고발표와 5명의 전문가의 익산시 평생교육 발전 방향에 대한 토의 및 참여자의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은 평생학습 사회에 주체적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학습기반 수립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일상 속 보편적 평생학습 사회를 이끌어 줄 다양한 평생교육 사례를 살펴보고 배움 공동체를 통한 미래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방향을 제시했다.

시 관계자는 “익산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을 바탕으로 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통해 평생학습에 대한 중요성과 의미를 되짚어보고 익산시민의 일상 속에 배움의 즐거움이 함께하는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