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군산시, 우수 성실납세자 표창 실시..
사회

군산시, 우수 성실납세자 표창 실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0/07 15:44
성실납세 및 사회기여 우수 공로자 5명 표창

↑↑ 군산시, 우수 성실납세자 표창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군산시는 7일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해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우수 성실납세자 5명(법인3곳, 개인2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표창 대상자는 에스지씨그린파워㈜, ㈜진흥주물, 씨제이피드앤케어㈜, 엄철, 김경태다.

이들은 그동안 성실한 지방세 납부로 시 세수 증대는 물론 고용유지 및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소외된 이웃 돕기와 사회봉사 활동 등을 통해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노력한 공이 인정돼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이번 표창을 받은 납세자들은 최근 3년간 지방세를 체납없이 매년 납기 내에 법인의 경우 5천만원, 개인의 경우 5백만원 이상을 납부한 법인 및 개인으로 납부액, 지역경제 기여도, 기부 및 봉사활동 등의 사회 공헌도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우수 성실납세자에게는 표창 외에 지방세 징수유예 신청 시 납세담보 조건이 완화되고 근대역사박물관 등의 관람료가 면제되며 법인의 경우 지방세 세무조사를 2년간 유예받을 수 있게 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고용위기 및 코로나19 등의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수행하고 지역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한 결과로 표창을 받게 된 납세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성실하게 납부한 지방세가 지역발전과 경기극복을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잘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