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지역발전 견인 내년도 국가예산확보 총력..
사회

김제시, 지역발전 견인 내년도 국가예산확보 총력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0/12 11:25
김태한 경제복지국장, 국회 방문 현안사업 국비반영 필요성 피력

↑↑ 김제시, 지역발전 견인 내년도 국가예산확보 총력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는 국회 심의단계에 앞서 주요 현안사업들의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태한 경제복지국장은 국회를 찾아 지역발전을 견인해 나갈 주요 현안사업들에 대한 국가예산 확보활동을 전개했다.

먼저 지역구 이원택 국회의원실을 방문하여 김제의 미래 새로운 산업육성의 토대가 될 △지능형 농기계 실증단지 구축사업 △첨단투자지구 지정 공모사업 △친환경 전기굴착기 보급확대 등의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으며,

이와 더불어 장애인시설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한‘장애인평생교육센터 관련 장애인복지법 개정’을 건의했다.

이어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 소속 정운천 국회의원실과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두관 국회의원실을 차례대로 방문하여 △김제자유무역지역 표준공장 증축사업 △특수차량 위험환경 극복 자율주행 협업플랫폼 개발 및 실증사업 △특장차 검사 지원센터 건립 등 내년도 국가예산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상임위 차원의 지원을 건의했다.

김태한 경제복지국장은 “김제시의 주요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기 위해 국가예산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국가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현안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지속적으로 정치권과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해 나가겠다”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