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임실군 4-H연합회, 탄소중립실천 과제교육..
사회

임실군 4-H연합회, 탄소중립실천 과제교육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0/14 11:27
탄소중립실천 교육, 나만의 컵 만들기 도자기 체험

↑↑ 임실군 4-H연합회, 탄소중립실천 과제교육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임실군이 지난 13일 4-H연합회 회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군청 농민교육장 및 도화지도예문화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과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기후변화 위기의 심각성과 농축산분야 탄소중립의 필요성에 대해 배우고, 이를 일상생활 속에 실천할 수 있는‘나만의 컵 만들기’도자기 체험을 실시했다.

탄소중립(Net-zero)은 온실가스 배출량과 흡수의 조절을 통해 순배출량을 2050년까지‘제로(0)화’한다는 뜻이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온실가스 감축 및 실천을 위해 ▲벼재배, 논물 관리기술 ▲농경지 토양, 비료사용절감 ▲농경지 탄소 저장확대 ▲ 농업에너지 절감 및 신생에너지 활용 등 교육 영상을 시청하며, 청년 농업인들과 지속가능한 농촌을 위한 주요 감축 기술을 공유했다.

또한 4-H연합회 회원들은 도화지도예문화원 도자기 강사의 도움을 받아 도자기 컵을 직접 만들며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회용 컵 사용 줄이기 등 일상생활에서의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김쌍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으로 진행된 도자기 체험이 즐거운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기후변화의 위기를 인식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등 청년 농업인들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문화 정착에 적극 앞장 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