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가로환경 개선을 위한 그린뉴딜 지중화사업 선정!..
사회

김제시, 가로환경 개선을 위한 그린뉴딜 지중화사업 선정!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0/20 11:03
한들중학교, 김제여고 주변 통학로 환경개선

↑↑ 김제시, 가로환경 개선을 위한 그린뉴딜 지중화사업 선정!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가 학교 주변 통학로의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2023년 그린뉴딜 지중화사업`에 선정됐다.

시는 한들중학교 주변과 김제여고 주변 통학로 환경개선에 필요한 그린뉴딜 지중화사업에 선정되어 총 85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그린뉴딜 지중화사업은 정부에서 주관하는 한국판 뉴딜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국비, 시비, 한전 및 통신사가 각각 부담하며, 총사업비 85억원 중 국비 17억원, 시비 28억원, 한전 및 통신사 40억원이 투입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추진으로 한들중학교와 김제여고 주변 통학로의 전주 및 전선 지중화를 통해 도시미관 개선 및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으로 통학로 보행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앞으로 학교 주변 통학로 등에 대하여 그린뉴딜 지중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지중화 사업으로 통행 불편과 소음 비산·먼지 발생 등이 예상되지만 안전하고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인근 상가 및 주민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구하는 한편 불편 사항 최소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