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군산시청 전경 |
시는 전북산학융합원과 군산지역 기업 경영자들의 경영기술 관련 정보 교류를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새만금·군산 CEO 경제포럼을 개최했으며 현재 제36회까지 경영 노하우 소통의 장으로 운영해 왔다.
CEO 경제포럼은 회원을 대상으로 선호 강사를 섭외해 연 4회 분기별로 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기업경영 도움, 강의기법 등 포럼에 대해 95%이상의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존리 대표(메리츠자산운용), 김경일 교수(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공병호 소장(공병호연구소) 등 각 분야의 유명 전문가들을 초청해 국내외 사회, 경제적 이슈 현황에 대해 강의·토론을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2회로 축소 운영됐지만 올해는 오는 22일 제37회 새만금·군산 CEO 경제포럼을 시작으로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총 4회 정상 추진할 예정이다.
제37회 경제 포럼은 ‘강대국에 둘러쌓인 한반도의 숙명’(한명기 명지대학교 교수)이라는 주제로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포럼을 통해 지역기업의 역량이 강화되고 기업 간 최신 국내외 현안 정보를 공유하는 등 상호협력 네트워크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