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 지역계획 퍼실리테이터 자격과정..
사회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 지역계획 퍼실리테이터 자격과정 교육 실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0/31 11:46

↑↑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 지역계획 퍼실리테이터 자격과정 교육 실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가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6일부터 마을만들기 전문가 양성과정인 ‘지역계획 퍼실리테이터 양성’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퍼실리테이터는 집단의 문제해결, 갈등해소, 전략수립 등 기대하고자 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을 할 수 있게 계획하고 진행하는 역할을 하여 마을공동체간의 참여와 소통을 돕고 주민 화합을 이끄는 역할을 한다.

전북대학교 부안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에는 마을공동체 육성 및 활성화를 돕는 지역 활동가 22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10월 26일부터 11월 16일까지 총 4회의 교육이 기본과정, 심화과정으로 구성되어 실시된다.

하남선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안군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수행하는 지역 활동가와 리더들이 주민들의 소통과 협력에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계획 추진을 위한 역량을 갖춘 퍼실리테이터 현장 활동가로서 마을공동체 육성을 위한 활동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는 마을공동체 육성을 위한 생생마을 가꾸기 사업, 마을공동체 미디어 육성사업, 농촌 찾아가는 사회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 등 주민의 삶의질 향상과 활기찬 마을을 만드는 사업을 적극 추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