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2022 국제종자박람회 야외 전시작물 지역사회 ..
사회

김제시, 2022 국제종자박람회 야외 전시작물 지역사회 환원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1/03 10:21
김제시, 지역단체에 따뜻한 사랑의 나눔

↑↑ 김제시, 2022 국제종자박람회 야외 전시작물 지역사회 환원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는 지난 3일 지역사회 단체 및 지역 소재 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국제종자박람회 전시작물 기부행사˝ 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는 샤론의 집, 지구촌마을 등을 비롯한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및 종자산업진흥센터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대상 작물은 무, 배추, 양배추, 단무지용 무 등 약 2,800여 개이며, 김장 나눔 봉사와 사회복지시설을 통한 취약계층에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작물 수확과 운반을 돕고 행사장 안내 등에 참여하여 공동체 의식을 일깨우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함으로써 행사를 더욱 빛내 주었다.

김제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시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0.11일부터 참여단체 모집 공고를 낸 바 있으며, 이에 샤론의 집 등을 비롯한 8개 사회복지시설, 단체가 참여했다.

수혜 대상자로 선정된 사회단체 관계자들은 ????국제종자박람회에 출품됐던 우수한 전시 작물을 지역에 환원해 주어 감사하며, 물가상승 등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 속에서 큰 힘이 된다. 기부자의 선한 뜻이 지역의 곳곳에 널리 전파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2022 국제종자박람회에 출품됐던 우수한 품종의 작물들이 지역에 환원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연구자들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며, 종자주권의 소중함과 가치가 널리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