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순창군, 옥천골 미술관 어색한 그림책3 기획전 개최..
사회

순창군, 옥천골 미술관 어색한 그림책3 기획전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1/03 13:33

↑↑ 순창군, 옥천골 미술관 어색한 그림책3 기획전 개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순창군이 운영하는 옥천골 미술관과 섬진강 미술관은 유명작가의 초대전뿐만 아니라 순창군민을 예술작가로 하는 기획전을 마련하는 등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옥천골 미술관에서 오는 6일까지 풍산초등학교와 풍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의 어린이들이 직접 그림을 그리고 창작을 해낸 그림책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들의 색다른 한 권 그림책 전시회(어색한 그림책3 展)가 진행된다.

어색한 그림책 전시회는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전시회로 풍산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작가로서 제작한 원화 27점, 그림책 22점, 병설유치원의 어린이들의 작품 5점, 그림책 가치단어 22점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관람객들과 소통하는 작가와의 만남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어색한 그림책 전시회는 순수한 어린이들의 눈으로 창작한 작품세계로서, 성인작가와는 다른 문화예술적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작가와의 만남은 수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11시, 오후 1시부터 2시 30분에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는 어린이들에게 국한되지 않고 학부모들도 같이 문화생활을 체험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학부모들은 작품을 통해 자녀들과 소통하며, 예술적 경험을 공유하고 있어 오는 주말에는 더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들과의 관람을 위해 옥천골 미술관을 방문할 전망이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자세한 사항은 옥천골미술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