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성인문해 거리시화전 개최 |
이번 김제시 성인문해 거리시화전은 한글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늦깎이 문해교육 학습자들의 일상을 담아 배움의 기쁨과 가족과 지인에게 보내는 편지와 일기글 등을 모아서 전시한 것으로 한 글자 한 글귀가 배움의 기쁨과 가족을 향한 따뜻한 마음이 담겨져 있으며 총56점의 시화글이 전시됐다.
행사를 주관한 인재양성과 관계자에 따르면 시화작품이 전시된 후 시민문화체육공원을 찾는 시민분들은 가던 발걸음을 멈추고 한 작품 한 작품 읽어가시는 모습이 포착되고 있으며 “시민 누군가가 시화작품마다 카네이션 꽃을 달아 주셨다.” 고 전하며 “거리시화전 전시작품 모두 가슴 따뜻해지는 우리네 어머님들의 삶을 담은 글귀로 가족을 향한 가슴 울리는 정을 느낄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은 교육의 기회를 놓친 성인에게 기초적 학습권리를 부여하여 일상생활 능력을 향상시키고 문해교육을 통해 소통과 사회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성인문해 거리시화전은 문해학습자의 마음을 담은 시화작품 속 한 글자 한 글자가 배움의 일상과 삶의 애환을 담은 가슴속 이야기를 눈물로 써 놓은 것 같다.”고 말하며 “성인문해 거리시화전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관람 부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