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정읍시,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 헌혈 추진협의회 가져..
사회

정읍시,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 헌혈 추진협의회 가져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1/08 11:59
8일 전북혈액원 등 8개 기관 참여, 혈액 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

↑↑ 정읍시,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 헌혈 추진협의회 가져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정읍시는 지역 내 민·관·군 헌혈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안정적 혈액 확보를 위해 8일 헌혈 추진협의회 회의를 열었다.

헌혈추진협의회는 해마다 반복되는 혈액 부족과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헌혈인구 감소에 대처하고 헌혈 수급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구성된 단체다.

이날 협의회에는 정읍시와 정읍시의회, 전북혈액원, 정읍아산병원, 정읍교육청, 정읍경찰서, 정읍시자원봉사센터, 언론사 등 8개 기관에서 참여했다.

회의에서는 혈액 부족 위기 극복을 위한 각 기관단체별로 헌혈 장려 방안과 수급 안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또, 지역사회 혈액 수급 상황을 공유하고 지난 6월에 열린 상반기 헌혈추진협의회 건의사항에 대한 성과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시는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연 2회 이상 공무원과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단체 헌혈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10월 말까지 2,867명의 정읍시민이 헌혈을 통한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했다.

또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개인 헌혈 봉사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정읍헌혈의 공간(구 시기동 주민센터 2층)을 마련했다. 헌혈자에게는 혈액형과 B형간염, C형간염, 매독검사, 간기능검사 등 혈액검사와 함께 문화상품권(10,000원) 을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헌혈이라는 작지만 큰 실천이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소중한 나눔이 된다”며 “매주 수요일 정읍헌혈의 공간에서 진행되는 헌혈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