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완주농업인대학 48명 수료생 배출..
사회

완주농업인대학 48명 수료생 배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1/15 12:14
딸기전문가, 청년농업인, 드론산업 3개 과정

↑↑ 완주농업인대학 48명 수료생 배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지역농업발전과 농업인들의 전문 경영능력과 기술력 향상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완주군 농업인대학이 4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15일 완주군은 농업인회관 3층 강당에서 2022년 제16기 완주농업인대학 수료식을 열었다.

제16기 완주농업인대학은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딸기전문가과, 청년농업인과, 드론산업과 3개 학과로 운영됐다.

수료식은 유희태 완주군수와 서남용 완주군의회의장 내빈과 40여명의 수료생이 참석했으며, 수료생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공로상, 개근상, 수료증 수여, 축사, 답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수상자로는 자치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딸기전문가과 석재환(고산면) 교육생이 농촌진흥청장상을, 군수상에는 같은 과 박성호(고산면), 청년농업인과 이승욱(봉동읍), 박승미(삼례읍), 드론산업과 최신근(삼례읍), 김정애(고산면) 총 6명의 교육생이 공로상을 받았다. 또한, 딸기전문가과 박기철(봉동읍) 등 7명은 개근상을 받았다.

완주농업인대학 학장인 유희태 완주군수는 “바쁜 일상 속에서 교육에 참여하느라 애쓰셨다”며 “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만들어갈 핵심리더가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완주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