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고창군,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 구축사업” 로컬푸드 출하..
사회

고창군,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 구축사업” 로컬푸드 출하농가 교육 실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2/01 09:24

↑↑ 고창군,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 구축사업” 로컬푸드 출하농가 교육 실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고창군이 신선하고 안전한 다양한 품목의 로컬푸드가 연중 생산돼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하는 생산방식의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 구축’ 농가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고창 로컬푸드 직매장에 로컬푸드를 출하하는 농가와 신규 참여 희망농가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기획생산체계는 예측 가능한 소비 수요에 부응해 일정한 로컬푸드 품목을 일정한 생산기준에 맞춰 안정되게 생산하는 방식이다.

이번 교육은 고창군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 구축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파트너플러스의 강의로 지역 푸드플랜과 로컬푸드의 이해, 고창형 푸드플랜 구축 추진상황, 기획생산체계의 필요성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군은 향후 다품목 소량생산이 가능한 생산자 조직을 구성해 농업인들에게는 안정적 소득 보장을, 소비자에게는 품질이 우수한 지역농산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고창군청 홍정묵 농촌활력과장은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 구축을 통해 농업인은 고품질의 책임있는 먹거리를 생산해 안정적인 소득을 올리고, 소비자는 언제나 신선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앞으로도 농업인 역량강화와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