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군산시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모집 접수 완료..
사회

군산시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모집 접수 완료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2/01 09:58
농·수산물 등 22개 업체 공모신청, 선정위원회 심사 후 선정

↑↑ 군산시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모집 접수 완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군산시는 1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모집`접수 결과, 농·수산물과 가공품 등 총 22개의 지역 업체가 공모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답례품은 고향사랑기부제의 핵심요소로 그동안 시는 군산시만의 특색이 담긴 답례품을 선정하기 위해 고심해왔다. 이를 위해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신속하게 구성해 전국에서 두 번째로 답례품 공급업체 공고문을 확정했으며 이러한 빈틈없는 제도시행 준비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울산 남구·동구·울주군 등이 군산을 방문한 바 있다.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은 3단계의 과정을 거쳐 결정된다. 우선 신청서류에 의한 정량평가를 실시한 후 담당공무원 현지실사를 통한 현장 확인으로 객관적 평가자료를 작성한 후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한다.

이 기간 동안 공모신청 업체는 발표자료를 준비해 답례품 선정위원회에서 제안발표를 하며, 발표와 질의응답에 따른 정성평가를 거쳐 평가점수 60점 이상의 업체 중 고득점 順으로 선정된다.

안창호 자치행정국장은 “우리시의 고향사랑기부제 업무 추진에 있어 가장 핵심적이고 또 많은 공을 들인 부분이 바로 답례품”이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와 엄정한 심사를 통해 우리시를 대표하는 답례품 업체를 선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