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완주군, 소통공감 교육으로 XYZ세대 갈등 예방..
사회

완주군, 소통공감 교육으로 XYZ세대 갈등 예방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2/01 12:50
X세대부터 Z세대까지 생각 공유‧이해

↑↑ 완주군, 소통공감 교육으로 XYZ세대 갈등 예방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완주군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XYZ세대 소통 공감 교육을 실시, 세대별의 생각을 공유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1일 완주군은 문화예술회관에서 300여 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원월례회에 이어 2시간 동안 ‘오해를 이해로, XYZ세대 티키타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는 이병훈 ㈜인사이트브릿지 소장이 강사로 나서 세대 간 관점의 차이를 즐겁게 풀어내 호응을 얻었다.

세대공감의 필요성과 세대갈등의 심각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른 세대의 생각과 관점을 공유하면서 한 조직 내에 다양한 세대가 공존할 수 있는 솔루션을 모색했다.

특히 X세대부터 MZ세대까지 세대별 문화의 특징과 시대의 흐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은 세대차이의 원인을 이해하고 다른 세대를 존중하는 등 직원들의 인식의 변화를 가져오는 계기를 마련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완주군민께 행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교육이 직원들 서로가 존중하고 이해함으로써 완주군을 운영하는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직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