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장수군 한의치매예방관리사업 참여자 큰 호응!..
사회

장수군 한의치매예방관리사업 참여자 큰 호응!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2/09 10:38

↑↑ 장수군 한의치매예방관리사업 참여자 큰 호응!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장수군치매안심센터가 3년째 진행하고 있는 한의치매예방관리사업이 참여자들의 인지 기능 개선을 향상시켜 높은 치료 만족도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장수군치매안심센터에 따르면 한의치매예방관리사업은 장수군과 장수군한의사회가 2020년 2월 업무협약을 맺고 올해 3년째 이어가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장수군 거주 60세 이상 치매 고위험군인 경도인지장애자 및 인지 저하자 60명을 선정해 관내 지정 한의원에서 한약 및 침구치료를 실시했다.

한의치매예방관리사업 진행 후 장수군치매안심센터와 한의사회에서 공동 실시한 결과 보고에 따르면 참여 대상자들은 인지선별검사(CIST) 결과 3.63점 상향됐고, 한국판 몬트리올 인지평가(MOCA-K) 점수 1.75점 상향돼 유의한 인지 기능 향상을 보였으며, 노인우울척도(SGDS)는 1.77점으로 하향해 우울 증상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사업 참여 대상자 60명 전원이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도 한의치매예방관리사업에 참여하겠다고 응답해 참여 희망율 100%를 보였다.

유봉옥 장수군보건의료원장은 “한의치매예방관리사업이 치매 없는 장수군을 만드는 데 일조하기를 기원한다”며 “장수군 어르신들의 치매예방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치매 관련 궁금한 사항은 장수군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