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무주군, 지역자율방재단 우수활동 사례 최우수상..
사회

무주군, 지역자율방재단 우수활동 사례 최우수상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2/09 13:23
재난 방재 활동사례 공유 매년 개최

↑↑ 무더위쉼터안전점검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무주군 지역자율방재단이 전라북도가 주관한 ‘2022년 지역자율방재단 우수활동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자율방재단 우수활동사례 경진대회는 재난 방재 활동사례 공유 등 재난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북지역 14개 시 · 군 지역자율방재단을 대상으로 방재활동이 우수한 자율방재단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우수활동을 공유하는 등 자율방재단 활성화가 취지다.

무주군 지역자율방재단은 올해 발생한 태풍, 집중호우와 폭염, 물놀이 안전관리 등 인명피해 최소화 중심의 분야별 활동사례를 발표했다.

순찰(예찰) 활동실적을 비롯한 무더위쉼터 점검, 시 · 군 · 구 간 상호협력, 예산확보 실적 등에서 1차 서류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차 프레테이션 평가를 통해 최우수 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과 포상금 2천만 원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무주군 안전재난과 재난방재팀 김귀영 팀장은 “최우수상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민간조직으로 운영되고 있는 지역자율방재단 활성화를 위해 재난대비 전문교육, 특화훈련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지역주민 스스로 예방과 복구 · 봉사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