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진안군, 운일암반일암 관광지 근로자 대상 안전 실습교육 ..
사회

진안군, 운일암반일암 관광지 근로자 대상 안전 실습교육 실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2/20 10:55
근로자 16명 대상 위급상황 대응 연습 실시

↑↑ 진안군, 운일암반일암 관광지 근로자 대상 안전 실습교육 실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진안군은 유명 관광명소인 운일암반일암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응급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운일암반일암 계곡은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돼 운영 관리하고 있으며 여름철 피서객은 물론, 구름다리 개통으로 사계절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에 진안소방서의 지원을 받아 실시된 이번 교육은 근로자 16명을 대상으로 위급 상황 시 대처법과 CPR 애니모형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자세, 자동심장 충격기 사용법 등 응급상황 발생 대비를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시설물 안전점검까지 진행돼 운일암반일암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을 수강한 한 근로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초기대응 방법을 숙지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응급상황 발생시 당황하지 않고 배웠던 교육을 기반으로 하여 침착하게 초기 대응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재길 관광과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진안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친환경적인 관광지 조성과 함께 안전한 관광지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