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정읍시, 태인면 도시재생 아카데미 심화 과정 29명 수료..
사회

정읍시, 태인면 도시재생 아카데미 심화 과정 29명 수료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2/21 12:38
주민역량 강화로 지속 가능 도시재생 기틀 다져

↑↑ 정읍시, 태인면 도시재생 아카데미 심화 과정 29명 수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정읍시 태인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 지난 20일 피향정 문화센터에서 ‘태인면 도시재생 아카데미’ 심화 과정 수료식을 열었다.

태인면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주민이 주도하는 도시재생의 기틀을 마련하고, 관련 분야의 정보공유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심화 교육과정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주민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분과 구성, 도시재생 사례교육, 자원절약 교육, 선진지 견학, 주민의 의견 수렴 등 주민 중심의 도시재생사업 발굴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이번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도시재생 개념에 대한 이해는 물론, 주민화합의 시간을 갖고 도시재생 역량 강화를 꾀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수료식에는 아카데미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29명의 교육생이 참석했다. 수료식에서는 수료증 수여와 함께 최우수 참여 회원 주순옥 씨와 최다 댓글 회원 안옥순 씨, 최고열정 회원 김성균 씨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태인면 도시재생 아카데미 진행 과정에서 보여주신 주민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며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앞으로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