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도내 신규공무원, 장수군에서 현장체험 교육 시행..
사회

도내 신규공무원, 장수군에서 현장체험 교육 시행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2/21 12:45
도내 신규공무원 장수군 찾아 힐링시간 가져

↑↑ 도내 신규공무원, 장수군에서 현장체험 교육 시행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장수군과 전라북도 인재개발원의 협업으로 지난 20일 도내 14개 시군 신규공무원 105명이 장수군을 방문해 현장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장수향교, 논개사당, 가야홍보관, 장수승마장 등 장수군의 다양한 문화역사 관광지를 방문하며 다채롭게 진행됐다.

신규공무원들은 역사체험 교육을 통해 장수군의 역사와 얼을 느끼고 배울 수 있었으며, 승마장에서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승마 체험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호응이 높았다.

체험교육 시작 전에는 이종훈 부군수가 현장을 찾아 장수군을 방문한 신규공무원들에게 환영과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장수군의 역사와 대표 관광자원을 소개해 교육을 더욱 알차게 만들었으며 신규공무원들에게 공직 선배로서의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이종훈 부군수는 “장수군은 논개, 한우랑사과랑 축제, 한우 등이 대표 관광자원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장수군을 많이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앞으로 공직생활에서 전북과 자기 자신의 발전에 열정과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장수군은 이번 교육을 기반으로 내년에 전라북도 인재개발원과 함께 도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시군 특성화 교육’을 장수군에서 1박 2일간 진행할 예정이며, 장수군의 우수한 자연유산과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한 힐링&체험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특히 와룡자연휴양림의 치유의 숲에서 힐링프로그램으로 힐링과 쉼의 시간을 가지며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방화동자연휴양림의 목재체험장에서 목재공예품 제작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군은 또한 뜬봉샘 산책과 승마 체험을 하며 장수군의 멋과 맛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