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장수군농민회-제주시 남원읍농민회 귤판매..
사회

장수군농민회-제주시 남원읍농민회 귤판매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2/21 12:46

↑↑ 장수군농민회-제주시 남원읍농민회 귤판매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장수군농민회가 자매결연 관계인 제주시 남원읍농민회와 함께 지난 20일 군청 앞에서 제주감귤 판매행사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당일 직송된 제주감귤 10kg용 3,000여 박스를 장수농민회원들이 힘을 모아 판매행사를 진행했다.

장수군농민회와 제주시 남원읍농민회는 결연 16년째를 맞이했으며 매년 지속적으로 서로의 농산물 교환판매 판매하고 있다.,

제주 남원읍 농민회에서도 올해 장수 메뚜기쌀 20㎏용 600여 포를 교환받아 판매하며 장수군을 알릴 계획이다.

정상길 회장은 “농업인에게는 소득을, 소비자에게는 보다 질 좋고 싱싱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어 일거양득 이다”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와 기상이변 등으로 여느 때보다도 어렵고 힘든 한해를 보냈으나 이번 행사를 계기로 침체된 양대 농민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판매행사장을 방문해 양 농민회를 격려한 최훈식 군수는 “16년째를 맞이한 이번 판매행사를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농가에 보탬이 되는 농업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