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군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대회 |
이날 보고회는 `더불어 행복한 군산, 민·관이 함께 만들어 갑니다!`를 주제로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및 읍·면·동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관계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 및 우수사례 발표, 9개 실무분과 활성화사업 성과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읍·면·동 협의체 및 실무분과의 성과보고와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협의체가 지역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촘촘한 인적 안전망으로서 역할을 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또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와 문제에 대해 민ㆍ관 협력을 통해 해결해 나가는 실천방법을 제시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
홍용승 민간위원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전반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민·관 협력의 구심체로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한 해 동안 따뜻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힘써 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소외 없이 더불어 행복한 안전 복지도시 군산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