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무주군, 2022 농촌지도사업 종합보고회 가져..
사회

무주군, 2022 농촌지도사업 종합보고회 가져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2/27 12:39
2022년도 수행한 농촌진흥사업 주요 성과 평가

↑↑ 무주군, 2022 농촌지도사업 종합보고회 가져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무주군은 27일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농가, 농업인 단체 회원 및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도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무주군 농업기술센터 농민의집에서 열린 농촌지도사업 보고회는 2022년 수행한 농촌진흥사업의 주요성과를 평가하고 2023년 주요 시책 등 정보교류를 통한 농촌진흥 사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농촌지도사업 활동을 담은 영상 시청과 함께 추진사업 성과보고, 각계인사들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우수회원 및 농업 · 농촌발전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시상식도 가졌다.

농업분야의 4차 산업기술이 적용된 스마트농업 테스트 베드 교육장 견학, 농업인단체 학습과제물 전시, 농촌자원을 활용한 가공제품 및 농업기계 전시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됐다.

이외에도 선도농가인 김화자씨의 시범사업 우수농가 사례발표, 전문 강사의 농업인을 위한 심뇌혈관 예방 주제로 농업인 교육도 마련됐다.

황인홍 군수는 축사를 통해 “올한해도 농업인들이 적극적인 농촌진흥사업을 펼치며 농가소득에도 큰 성과를 거뒀다”라며 “오늘 농촌지도사업 종합보고회를 토대로 2023년도 주요 시책 등 정보교류를 하면서 농촌진흥사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해 가면서 돈 버는 농업, 잘사는 농촌 · 농가를 만들자“라고 밝혔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신상범 소장은 “앞으로도 무주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지도사업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 건의사항 등을 적극 수렴해 무주군 농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무주군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의 노력에 힘입어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우수농업기술센터에 무주군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