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부안군, 2022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 “전국최우..
사회

부안군, 2022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 “전국최우수”선정 쾌거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2/28 12:08

↑↑ 부안군, 2022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 “전국최우수”선정 쾌거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부안군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지자체의 지방세외수입 관리 및 운영실태를 진단하고,이를 토대로 지방세외수입 체계의 효율화를 추진하기 위해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분석·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운영실적 분석·진단은 전.현년도 징수·체납관리 달성도 및 노력도,세외수입 납부자 지원노력도,지방행정제재·부과징수 노력도 등으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부안군은 세외수입 중점관리세목인 차량 과태료의 징수율를 제고하기 위하여 부과부서와 유기적인 협력으로 납부안내문자 전송등 납기내 징수율을 신장시켰으며 무재산,행불자에 대한 과감한 정리보류를 한 노력도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상으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및 재정인센티브(교부세) 8천만원을 받게 된다.

허용권 재무과장은 “세외수입이 지방세와 함께 지방재정 운영에 주요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세외수입 안정적 확충으로 부안대도약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