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청소년 대상 정신건강 체험클래스“MIND STAM..
사회

김제시 청소년 대상 정신건강 체험클래스“MIND STAMP”시행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2/30 11:10
김제중학교 풍촌축제로 정신건강 체험 기회 확대`

↑↑ 청소년 대상 정신건강체험클래스 체험 사진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 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는 22년 12월 29일 김제중학교 풍촌축제에서 정신건강 체험클래스 운영을 통해 김제시 청소년들이 정신건강에 대해 바르게 알고 이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 장기화로 관내 학교 축제나 부스 운영이 축소화됨에 따라 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적었지만, 김제중학교에서 전통적으로 진행됐던 풍촌 축제를 통해 청소년 정신건강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자 “MIND STAMP”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체험내용에는 ▲ NO! 스트레스 지역(스트레스지수 확인하기), ▲ NO! 알콜 지역(가상음주고글체험) ▲ YES! 퀴즈 지역(정신건강퀴즈 참여) 등 3개 지역으로 이루어져 다양한 정신건강 체험을 경험하고 도장을 받아 완료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또한 정신건강 체험활동뿐만 아니라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사업에 대한 홍보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어려움을 겪을 시 언제든지 상담이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음을 안내했다.

체험활동을 경험한 최 모 학생은“코로나 때문에 개최되지 못했던 축제를 오랜만에 참여하게 됐는데, 정신건강 체험이 재미도 있었고 주변에 어려움이 있을 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을 처음으로 알게 됐다.”고 전했다.

김제시 보건소장(송윤주)은“청소년의 정신건강 관심도 향상을 통해 어려움을 조기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써 마음이 건강한 청소년으로 자라날 수 있는 김제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지역 내 정신건강, 자살예방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분은 김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