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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수군, 변경된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절차 안내 |
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주민등록증 발급 제도를 개선했다며, 관련 내용과 변경된 절차를 이장회보 및 홈페이지에 홍보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기존 주민등록지 관할 시군구에서만 가능하던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이 전국으로 확대하여 신청 및 수령할 수 있게 됐으며, 기존 신청기관 또는 주민등록기관에서만 수령 가능하던 재발급 주민등록증 또한 전국 모든 읍·면·동 주민센터 수령으로 확대됐다.
더불어 2월 1일부터는 정부24를 통한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신청도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 후 6개월 이내 지문등록기관(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지문을 등록하면 발급신청이 완료된다.
김홍열 민원과장은 ˝신규 주민등록 대상자 등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변경된 제도 및 절차를 적극 홍보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민원인이 편리한 행정, 양질의 행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