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책과 함께 행복한 김제! 금구도서관,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도서관 운영 |
찾아가는 도서관 사업은 신체적·지리적·사회적 제약 등으로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독서소외인에게 직접 찾아가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으로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사업을 확대하여 어르신들을 위해 마을회관에 방문하여 책을 읽고 후속 활동을 운영한다.
23년 1월 11일과 12일 1회차에는 `무슨 떡을 만들지?`을 읽어 주고, 바람떡과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고 직접 만들어보는 후속 활동을 진행했으며, 1월 16일과 17일 2회차에는 온고지신 `연이네 설맞이`을 읽어 주고 관련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활동에 참여한 어르신은“ 지금까지 한 것 중에서 제일 좋았다”며 손으로 뭔가를 만들고 생각하고 즐거웠다며 언제든 찾아오라고 하셨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 전국 제일의 어르신 행복 도시 조성을 위한 시장 직속 어르신섬김위원회를 구성하고 있는 김제답게 어르신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몸과 마음을 더욱 건강하게 하는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금구도서관은 유아 및 초등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찾아가는 도서관`,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청소년 고전 읽기` 등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