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군산시, 2024년 해양수산사업 신청 접수 |
18일 시에 따르면 경쟁력 있는 수산업, 어촌활력 도모, 수산식품산업 전략적 육성을 위해 오는 2월 16일까지 `2024년도 정부지원 수산업·어촌·수산식품산업 지원사업`을 신청 받는다.
이번 신청은 친환경양식어업 육성, 친환경 에너지 절감장비 보급, 양식장 친환경에너지 보급, 친환경 어구 보급, 어촌발전기반 조성, 수산물 가공·유통시설 육성 등 수산업·어업·어촌분야 정부지원사업 등이다.
신청대상은 어업인, 어촌계, 영어조합법인, 어업회사법인, 수산물 식품가공업자 등 사업지침에 지원 자격이 명시된 군산시민으로 시 수산진흥과를 방문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민간지원사업에 대해 사업계획의 적정성과 타당성 검토 등 자체심의를 통해 정부자금 지원대상·범위를 결정, 전라북도 및 해양수산부에 국가예산 등을 신청한다.
또한, 시는 수산·어촌·수산식품분야 공공사업을 발굴해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경쟁력있고 활력있는 어촌을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기후변화 같은 수산업 여건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수산물 위판물류 여건확충 및 가공·식품 수산인프라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며, 우리시 지역특화 수산물 브랜드 개발 등 군산만의 특색있는 신상품 개발과 브랜드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개별 수산분야 지원 사업별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해양수산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동래 수산진흥과장은 “관내 어촌계장 회의, 수산업 관련단체 등에게 지속적으로 홍보안내를 실시하고, 각 읍면 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게시판, SNS 홍보 등을 활용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수산물 가공·유통 및 식품산업을 전략적 미래산업으로 육성하는 등 혁신적이고 지속적인 수산업 발전방안 발굴을 통하여 어촌의 소득증대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