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군산시교육발전진흥재단, 예비 고1・중3 대상 진로탐색 및..
사회

군산시교육발전진흥재단, 예비 고1・중3 대상 진로탐색 및 멘토링 동계캠프 성료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1/18 09:03

↑↑ 예비 고1・중3 대상 진로탐색 및 멘토링 동계캠프 성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군산시교육발전진흥재단은 관내 예비중 3학년 106명, 예비고 1학년 143명 총 249명을 대상으로 지난 3일부터 18일까지 총 12일동안 군산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서 진로탐색 및 멘토링 동계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에게 올바른 진로설정과 학습동기부여를 위해 마련된 이번 캠프는 과목별 학습법, 진로 로드맵작성, 진로진학 특강과 함께 군산시 관내 고등학교 출신인 주요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이 멘토로 나서 학습 및 진로에 대해 개별적으로 상담하는 시간도 주어졌다.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 진학에 대한 궁금증 해결과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이해와 소통을 위한 시간, 자녀의 진로 선택, 앞으로 준비할 입시전략과 학습법 등 학부모를 위한 과정으로 학부모 설명회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캠프는 군산대학교의 적극적인 협조로 대학교로 장소를 변경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어 학생들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관내 학생들에게 지역 대학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멘토 대학생들의 컨설팅, 시험에 대비하는 과목별 학습전략, 자신의 진로탐색 등 쉽게 접하기 힘든 다양한 진로, 학습관련 세부프로그램이 진행돼 이번 캠프가 학습에 대한 흥미와 진로 선택에 크게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종필 교육지원과장은“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향후 진로 및 진학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년 하계방학에도 진로탐색 및 멘토링 캠프가 중3·고1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