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고창군, 2023년도 고창농촌개발대학 신입생 모집..
사회

고창군, 2023년도 고창농촌개발대학 신입생 모집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1/25 09:18
약용작물과, 치유자원과, 시설원예과, 복분자과 등 지역특화 교육과정 눈길

↑↑ 고창군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고창군이 미래농업을 선도할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고창농촌개발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2월17일까지이며, 4개 과정에 160명을 모집한다. ▲약용작물과(30명)=약용작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치유자원과(40명)=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전문인력 양성 ▲시설원예과(40명)=수박, 멜론 등 시설 작물의 안정생산 ▲복분자과(50명)=고품질 복분자 재배농가 육성을 목표로 운영된다.

고창농촌개발대학은 3~11월까지 전문강의, 실습 및 토론, 현장 견학 등을 진행한다. 전체 교육시간의 70%이상 참석자에 한해 수료증을 교부하며 100% 출석자 및 성적우수자 등에게는 대학장 표창을 시상할 계획이다.

농촌개발대학 교육생 신청 자격은 고창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농촌개발대학 운영방침에 동의하고 성실히 교육에 임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소정의 신청서류를 구비해 농업기술센터 지도행정팀으로 방문신청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창군청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고창군농업기술센터 현행열 소장은 “최신 농업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과정과 농업인 맞춤형 작목별 전문교육이 준비되어 있다”며 “활력 넘치는 농업농촌을 견인하는 농촌개발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