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임실군청 SNS,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일등효자’ |
군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5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4행시 짓기 이벤트’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임실엔TV 커뮤니티 등 임실군청 SNS를 통해 진행 중이다.
이런 가운데 이벤트 실시한 지 10여 일이 지난 현재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조회수는 2만여회에 달하고, 댓글은 400여건이 달리며 기대 이상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임실기부’로 4행시를 짓는 이번 이벤트에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댓글들이 속속 올라오며 높은 열기를 띠고 있다.
댓글에는‘임=임자 우리 고향사랑기부제 어디에 할까? 실=실제 고향이 아니어도 어디든 기부할 수 있으니 기=기부는 임실에 하는 게 어때요? 부= 부창부수라더니 나도 동감이라오’등의 톡톡 튀는 4행시들이 줄을 잇고 있다.
또한 임실로의 기부를 유도하는 4행시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댓글에는 ‘임=임실고향사랑기부제 아니? 몰랐다고? 실=실망하긴 일러 기=기부하고 답례품 받고 세액공제도 받고 부=부러워만 하지 말고 함께해요’등 기부 동참 응원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군은 지난달 30일부터 임실군청 SNS에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소개 코너를 신설하며 매주 월요일 청정 임실에서 생산되는 임실치즈와 고춧가루 등 19종의 답례품들을 소개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임실군청 페이스북, 인스타, 카카오채널, 유튜브에 구독과 좋아요, 4행시 댓글 참여 인증샷을 담당자 이메일로 전송하면 참여 가능하다.
이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해 와인 안주나 아이들 간식으로 딱 좋은 아몬드, 양파, 단호박, 플레인 등으로 구성된‘포션치즈 4종세트’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2월 15일에 임실군청 페이스북, 인스타, 카카오채널, 임실엔TV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특성상 자신이 거주하지 않는 지방자치단체에만 기부할 수 있는 만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출향인들은 물론 MZ세대 등 젊은 층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임실군은 대표특산품인 치즈 답례품 등의 인기에 힘입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한 달 만에 500여명에 7000만원이 넘는 모금 성과를 기록하는 등 기부 열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심 민 군수는“올해 처음 시작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재정확충을 위한 중요한 제도이다”며“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