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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제시, 종합민원실 직원 대상 친절 교육 실시 |
이 날 교육은 업무 시작 전,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른 민원을 응대하는 방식과 민원인을 배려하는 표현 방법 등 직원들의 민원 서비스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매달 2회씩 진행되는 친절 교육에 꾸준히 참석한 민원 접수 담당 주무관은 교육을 통해 직업적 가치관을 찾고 스스로 동기 부여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명 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원용 민원지적과장은“시청 민원실에 내방하는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도록 친절한 민원처리를 요청하고, 시정 현안인 새만금 신항만 행정구역 관련 설명 및 고향사랑 기부제 내용을 직원들과 공유하며 적극적으로 홍보”해주길 당부했다.
이 밖에도 김제시는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 후견인제, 야간 민원 맞춤 서비스의 날(매주 월요일 18:00 ~ 20:00), 민원 안내 도우미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